찜 목록

전체선택 삭제

톡 상담

톡상담 안내 원활한 고객응대를 위해
카카오톡 1:1 채팅 상담 일시 중단하고,
톡 상담은 챗봇 상담으로만 운영됩니다.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 1544-6698, 1:1상담으로 문의주세요.

대량 옵셋 상담 기업체, 공공기관, 도서관 등 다량의 도서, 잡지, 인쇄 및 출판이 필요하신 경우 대량 옵셋 전문 담당자와 상담하실 수 있습니다.

대량 옵셋 상담 신청

근무시간(상담 가능 시간) - 평일 09:30 ~18:00
  (식사시간 12:00 ~ 13:30)

- 토/일/공휴일 휴무

- 톡상담이 불가한 경우,
  1:1게시판에 남겨주세요.

이메일 - cs@redprinting.co.kr

입금 계좌안내 IBK 기업은행
513-027986-01-015
(주식회사 베러웨이 시스템즈)

장바구니

전체선택 삭제

예상 결제금액 0

to top
canvas banner canvas banner 하루 동안 보지 않기
band banner

이용약관

gray dot redprinting 사이트의 이용 약관



전자상거래(인터넷사이버몰) 표준약관

제 1조(목적)

이 약관은 ㈜베러웨이시스템즈(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레드프린팅 앤 프레스 (www.redprinting.co.kr) 사이버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정의)

① “몰”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 3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레드프린팅 앤 프레스 사이버몰’의 초기 서비스화면(하단)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DIGITAL FILE’에 의한 작업 의뢰 주문 접수 및 계약 체결
4.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②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연락처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음을 손해를 입은 이용자가 입증할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⑤ “몰”은 주문 접수한 DIGITAL FILE의 오류 발생시 재전송 (또는 인쇄에 적합하지 않는 도큐멘트의 경우)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⑥ “몰”의 작업 설비 및 사업을 위한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으로 인한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제 5조(서비스의 중단)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음을 손해를 입은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1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몰”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①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②“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구매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 때 “몰”은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 이용 기간 등을 구매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 등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 10조 (계약의 성립)

①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 신청내용에 대한 재화 및 용역의 대가 금액을 입금하지 않는 경우
5. 인쇄 및 출력에 적합하지 않은 데이터 또는 미완성 데이터인 경우

②“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이용자가 시안을 보내 제작을 의뢰하는 경우 “몰”의 시안확인이 끝나고, 작업비용을 납부하는 것으로 구매신청이 완료된 것으로 합니다.

④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11조(지급방법)

①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몰”에 작업 주문한 정보를 전송한 후 대금 입금방법은 “몰”에서 지정한 결제 방식으로 입금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1. 계좌이체
2. 온라인 무통장입금
3. 신용카드 결제
4. 카카오페이 결제
5. 네이버페이 결제
6. 스마일페이 결제
7. 차이페이 결제
8. 페이코 결제
9. 페이팔 결제(레드프린팅 EN 버전에만 제공)
10.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제 12조(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통신 상의 문제 또는 이용자의 부주의로 인해 수신확인 통지를 수신하지 못했을 경우에 대해서는 “몰”은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13조(재화 등의 공급)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14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7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4조(포인트)

① 회원의 토큰 공유, 이벤트 참여 등 "몰"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일정한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몰"에서 상품 구매, 배송비 등의 결제 수단으로 단독 또는 다른 결제수단과 함께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으며, 상품의 특성이나 정책상 결제 수단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포인트 부여 및 사용 등 관련 사항은 "몰"에 게시하거나 통지하며 상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릅니다. 포인트와 관련된 사항은 회사에서 정한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④ 포인트 소멸 시효는 고지된 바에 따라 특정되며, 유효기간 내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유효기간 만료 시 즉시 소멸됩니다.

⑤ "몰" 회원 탈퇴 시 미사용한 포인트는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⑥ 회원이 이벤트 참여, 토큰 공유 등으로 적립 받은 포인트는 적립 원인이 취소되는 경우 포인트는 회사에 반환하여야 하며 포인트 잔여분이 있는 경우 자동으로 차감되거나 또는 포인트가 적립되는 즉시 해당 포인트가 충족될 때까지 자동으로 차감됩니다.

⑦ 포인트는 제3자 또는 다른 아이디로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할 수 없습니다.

⑧ 회원이 부당 또는 부정하게 포인트를 취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한 후 소명 기회를 부여하며, 포인트 이용을 제한 또는 회원 자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⑨ "몰"의 포인트 정책은 "몰"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단, 휴면회원의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고지, 처리 등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⑩ 회사는 경영상, 기술상 등의 이유로 포인트 서비스를 종료 또는 수정할 수 있으며, 최소한 1개월 전 사전 고지를 하여야 합니다. 포인트 서비스 종료 시 사전에 고지한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제 15조(게시물의 삭제 및 지적재산권)

① “몰”은 회원과 체결한 계약 또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게시물(회원 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계약 철회 및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몰”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주문 및 게시하는 경우
3.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등의 범죄행위에 결부되어 있는 경우
4. “몰” 또는 제3자의 지적 재산권 또는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지적재산권자(저작권자)가 지적재산권(저작권)이 침해되었음을 주장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5. 세부이용지침을 통하여 “몰”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게시물인 경우
7.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조 또는 변조한 내용인 경우
8. 타인의 이용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9.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10. 회사와 체결한 계약 및 별도의 계약 사항 등을 위반하여 회사가 시정요구를 하였으나 시정 되지 않은 경우
11. 정보통신 윤리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2.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13. 기타 관계 법령 및 “몰”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몰”은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 종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 16조 (청약의 변경 및 해지)

① “몰”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로 인하여 발생하는 일체의 결과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몰”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몰”은 귀하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이 본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몰”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 중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7조 (광고 및 통계자료)

“몰”은 본 서비스에 적절하다고 판단되거나 활용 가능성 있는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귀하가 제공하는 정보는 통계조사자료의 근거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제18조(개인정보보호)

①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몰”은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몰”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몰”이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⑧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몰”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 19조(“몰“의 의무)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⑤ “몰”은 이용자의 저작물을 이용자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양도, 복제 또는 누설할 수 없습니다.

⑥ “몰”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생성한 저작물에 대해 서비스 이용이 종료되는 경우 지체없이 삭제 및 폐기하여야 합니다.


제 20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21조(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몰”이 저작권을 가지는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 22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게재한 저작물은 해당 이용자에게 저작권이 귀속됩니다.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책임은 해당 이용자가 전적으로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24조 (면책사유)

① “몰”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1주일 전의 고지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귀하가 고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한데 대하여 “몰” 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피치 못할 사정이 있을 경우 위 사전 고지기간은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될 경우 또는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대하여도 “몰”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② “몰”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 제16조 2항을 준용합니다. 다만, 이 경우 사전 고지기간은 1개월로 합니다.

③ “몰”은 사전 고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귀하 또는 제3자에게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④ “몰”은 본 서비스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가입자 및 장기간 휴면 가입자에 대하여 1주일간의 통지 기간 후 임의로 서비스 사용중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몰”은 위 가입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으며, 위 가입자가 게시된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25조(분쟁해결)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6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몰”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 이전의 이용약관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3년 3월 31일] [2022년 7월 8일] [2020년 12월 19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