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자 만들기

책자 표지 제작가이드

책의 완성 주문 시 책 형태 > 제본 형태 > 커버 선택하시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표지 선택 단계에서 커버 템플릿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책자만들기01

 

표지 파일은 템플릿을 다운로드해 디자인해 주시고,
최종 저장 시 가이드 내용은 반드시 끄고 주셔야 합니다.
(가이드 레이어에 있는 내용은 인쇄 및 후가공 되지 않습니다.)

외각 여분까지 이미지/배경은 연장해서 만들어주셔야 합니다.
(가이드선에 이미지/배경을 맞추시면 제작 오차로 여분 색이 보이게 제작될 수 있습니다.)

 


가이드 다운된 파일을 잃어버렸을 경우

마이페이지 > 주문 배송조회에서 해당 책자 주문 건 세부 페이지를 들어가시면
미리 보기 하단 후가공에 커버 템플릿을 다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책자만들기01

 

 


내지 - 낱장 페이지로 접수하기(내지 1페이지는 오른쪽부터 시작입니다)

 

1작업 사이즈 가로 x 세로 크기로 디자인합니다.

2사방 여유 5mm 포함 작업 사이즈로 PDF 파일을 저장합니다.

3PDF 저장 시 낱장 페이지로 Export 해주셔야 합니다. (펼침면으로 하면 안됩니다)

4내지 1페이지는 오른쪽에서 시작되며, 2-3페이지가 마주보는 형태입니다.

 

 

Adobe Indesign으로 내지 제작

책자의경우 인디자인으로 좀더 편리하게 책자물 제작이 가능합니다.
240*260(최종 책자 재단사이즈)으로 내지 16페이지 양면 무선제본시(내지 구성)
(중철제본의 경우 데이터 제작방식은 같으나, 꼭 4의 배수(4,8,12,16,20,...)로 내지페이지가 구성되어야 제본이 가능합니다.)
 

PDF 펼친 면
 

1File > New > Document (Ctrl+N)을 눌러 위와 같이 설정해 줍니다.

2페이지 별로 디자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경우 주의할 점은 정해주신 사이즈 판형에서 밖으로 이어지는 사진의 경우, 아래 사진과 같이 바깥쪽으로 여유(5mm)를 주셔야 합니다. (내지 1페이지는 표지를 넘겼을때, 오른쪽 페이지부터 1페이지가 시작됩니다.)

RGB
 

3책자 편집디자인이 완료 되시면 PDF로 출력해서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File > Export (Ctrl + E) 저장폴더 선택 후, 하단에 파일 형식을 ‘Adobe PDF(Print) (*.pdf)’ 로 선택해 줍니다.

RGB
 

4Export > General 탭에서 상단 Adobe Preset은 ‘[Press Quality]’(출판품질)을 선택하고, Compatibility는 ‘Acrobat 6 (PDF 1.5)’,
Pages는 ‘All’, 'Pages'Options 에서 ‘Create Acrobat Layers’를 선택해 줍니다. Mark and Bleeds 탭에서 Bleed(도련) 값을
상하좌우 모두 5mm로 설정해 주시고, 하단의 ‘Export’ 버튼을 누르시면 내지페이지 PDF생성이 완료 됩니다.
(Marks 옵션은 아무것도 선택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RG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