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be Illustrator

PDF 저장하기 (인쇄용)





 

PDF 저장하기 (실사출력용)


 

문서(도큐먼트) 설정하기

1재단 사이즈로 대지를 만듭니다.
작업 사이즈는 제작하고자 하는 인쇄물의 최종 재단 사이즈에 사방 재단 여유를 더한 사이즈입니다.
반드시 작업 사이즈와 재단 사이즈를 확인하십시오.

일러스트1

2도련 값은 재단 여유(예, 명함 사방 2mm)로 입력합니다.

3 작업할 페이지 수만큼 대지를 복제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4 대지가 가로로 복제되다가 편집 영역을 벗어나면 대지 정렬 기능을 이용해 공간을 만든 후 추가로 복제할 수 있습니다.

5 대지 정렬 기능을 이용해 보기 좋게 정렬한 후 작업하면 됩니다.

6 단면 인쇄물 : 하나의 대지가 하나의 인쇄면이 됩니다. 대지와 대지 사이 간격을 충분히(20mm 이상) 띄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일러스트2
 

7 양면 인쇄물 : 양면 인쇄물을 만들 경우 최소 두 개의 대지를 수평으로 나란히 놓아서 작업해야 짝을 맞추어 인쇄가 됩니다.
여러 건(명)의 명함을 작업할 경우 글을 쓰듯 수평으로 늘어놓다가 다음 줄로 이어서 A앞, A뒤, B앞, B뒤, C앞, C뒤, … 방식으로 작업하면 됩니다.

 
일러스트3
 

8 두 개 이상의 대지에 걸쳐 있는 이미지가 있으면 안됩니다.

PDF 저장 방법

 

1 앞1, 뒤1, 앞2, 뒤2, 앞3, 뒤3 순서대로 PDF가 저장되어야 합니다. 반드시 PDF 저장 사양(출판품질, 6.0 이상, 레이어 만들기)을 준수해야 합니다.
대지를 재단사이즈로 설정해서 작업했을 경우 PDF 저장 시에 반드시 도련을 포함해야 합니다.

2 별도의 대지 설정 변경 없이 일러스트레이터에서 PDF를 저장하면 페이지 순서가 대지 생성 순서에 따릅니다. 하지만 대지 생성 순서와 관계 없이
작업했을 경우 작업 순서대로 저장하려면 대지 윈도우에서 순서에 맞게 대지를 정렬한 후 저장하면 됩니다.

3PDF 저장 후에서 Adobe Acrobat Pro에서는 페이지 순서를 바꾸어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로 PDF파일 저장 시 유의점

 

-별색삭제
인쇄 과정에서 모든 별색은 CMYK 4색으로 자동 변환됩니다.
이미 고객님 만의 별색(스와치에 저장 된)삭제 후 파일을 접수해 주셔야, 예상하신 CMYK색상의 인쇄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별색삭제 방법] 상단 Window 탭 > swatches(스와치) > 별색 선택 삭제
 
별색삭제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