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판 인쇄와 독판 인쇄

합판이란?

인쇄판 하나에 서로 다른 주문자의 다양한 디자인을 함께 배치해 인쇄하는 방식입니다.
종이 손실, 개별 CTP 판 출력, 인쇄, 후가공 비용이 주문자 별로 분산되어 각 주문자의 인쇄 비용은 저렴해집니다.

RGB

합판인쇄

합판 인쇄 단점 및 주의 사항

1동일한 데이터일 지라도 인쇄될 때마다 조금씩 색이 다르게 인쇄됩니다.
이는 인쇄될 당시 함께 배치된 주변 디자인까지 고려하여 적정한 인쇄 품질을 내도록 조정하면서 인쇄할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365개의 회사에 365번을 주문해도 심지어 하나의 회사에 365번을 주문해도 매번 조금씩 다른 색의 인쇄물을 받게 됩니다.

 

2동일 사양의 인쇄물을 모아 찍어야 한다는 제약으로 다양한 용지 또는 후가공이 제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하는 조건의 합판 인쇄 사양이 없을 수 있습니다.

 

3주문이 모여야 함께 인쇄할 수 있어 원하는 시간에 인쇄물을 수령하기 어렵습니다.

 

4저렴한 인쇄 비용을 유지하기 위해 정해진 양의 종이 단위로 가공을 하기 때문에 가공 과정 중 적게는 5%에서 최대 10%까지 최종 납품 수량이 적어질 수 있습니다. 정확히 필요한 수량을 인쇄하려면 독판 인쇄 혹은 부족분을 고려하여 더 많은 수의 합판 수량을 주문해야 합니다.

독판이란?

독판은 하나의 인쇄판에 하나의 디자인 혹은 한 고객의 디자인들을 배치해 인쇄를 합니다. 주문자의 요구에 따라 장비가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색 조정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재생산할 때 동일한 데이터라면 매번 일정한 품질의 인쇄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금색이나 은색 등 별도의 색(별색)을 이용해 다양한 색상 인쇄가 가능합니다. 단, 인쇄의 모든 과정이 한 주문자 기준으로 진행되어 인쇄비가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RGB

독판인쇄

독판 인쇄는 가격을 제외하고 합판 인쇄에 따른 모든 단점이 없습니다.

 

1원하는 조건대로 인쇄할 수 있습니다.

 

2협의된 범위 내에서 원하는 시간에 인쇄물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3일반적으로 가공 단계의 손실과 필요한 수량을 고려하여 여유 생산분을 고려하기 때문에 원하는 수량을 정확하게 생산할 수 있습니다.